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건강기능식품은 의약품이 아닙니다?

Health 건강

by keybox7 2020. 1. 13. 21:45

본문

 

 

 

기능성 표시 식품의 등장으로 종류가 증가 가까워진 건강 기능 식품

계절이 바뀔때마다 식품의 신상품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건강을 의식하는 사람은 건강 기능 식품이 걱정되는 곳입니다석전의 건강 기능 식품이라고하면 특정 보건용 식품이 주류였지만식품 표기법의 시행에 따라 '기능성 표시 식품'제도가 시작되었습니다기능성 표시 식품의 신고 건수는 계속 증가 현재는 특정 보건용 식품을 제치고 가까이에서 보는 것이 많아졌습니다.

 

 

식품은 일반 식품과 건강 기능 식품으로 나눌 있습니다건강 기능 식품은 국가가 정한 안전성과 유효성에 관한 기준 등에 따라 식품의 기능이 표시되어있는 식품이며, 특정 보건 식품, 영양 기능 식품 기능성 표시 식품의 3 개로 나누어 있습니다소비자 청의 조사에 따르면, 특정 보건 식품, 영양 기능 식품 기능성 표시 식품의 각각에 대해 "알고 계십니까?"라는 질문을 결과 60 % 이상이 "들어 적이 있지만, 어떤 생겼는지 몰라 "라고 대답했다여기에서 3 개의 개요 확인을 둡시다.

 

 

  1. 특정 보건용 식품 (특정 보건용 식품)
    표시되는 기능의 효과와 안전성에 대한 국가의 검토와 소비자 장관이 허가 식품
  2. 영양 기능 식품
    이미 과학적 근거가 확인 영양 성분을 일정한 기준 식품라면 신고를하지 않고 국가가 정한 표현에 의해 기능성을 표시 수있는 식품
  3. 기능성 표시 식품
    사업자의 책임 과학적 근거에 기반한 기능성을 표시 식품

특정 보건 식품은 국가의 심사를 받기 위해 임상 시험이 필요합니다 시험에는 많은 비용이 소요 중소기업이 진출하는 것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그러나 특정 보건 식품과는 달리 안전성과 기능성의 근거에 관한 정보를 제공 문헌이 있으면 기능성을 표시 수있는 '기능성 표시 식품 " 등장으로 보건 식품 전체 건수가 급증했습니다.

 

 

어디 까지나 식품이다의약품과는 다르다는 것을 인식하고 현명하게 이용

일반 식품에 비해 건강 효과가 알기 쉽게 표기하고있다 기능성 표시 식품보충과 가공 식품뿐만 아니라 과일과 생선 신선 식품도 등장하고 있습니다기능성 표시 식품이지만, 기계 법에 저촉되는 등의 이유로 철회되는 제품이 문제가 잇따라보고되었습니다.

기능성 표시 식품은 " 소화를 돕습니다" "지방의 분해를 돕습니다" 특정 보건의 목적을 기대할 수있다 (건강 유지 증진에 도움) 식품의 기능성을 표시 식품입니다기능을 알기 쉽게 전달합니다만, 과장된 표현에 현혹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기능성 표시 식품은 어디 까지나 식품이며, 치료를 목적으로 의약품과는 다르다는 것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원래 질병을 발병하지 않은 사람이 대상이며, 목적은 건강 유지와 증진입니다.

음식을 이용함에있어서 플러스 건강 효과를 기대할 있다는 평가이며, 현명하게 이용하고 갑시다.

 

 

기능성과 안전성이 걱정되면 데이터베이스에서 정보를 입수

기능성 표시 식품의 기능성과 안전성이 걱정되면 자세한 정보를 입수합시다소비자 사이트에서는 신고 번호마다 안전성과 기능성의 근거에 대한 정보를 확인 있습니다사건 번호는 식품 포장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소비자 청의 조사에 따르면, 신고 정보 가장 많았다 확인 사항은 안전성 평가라고합니다식품의 자세한 정보를 확인 수있는 기능성 표시 식품의 장점일지도 모릅니다.

또한 소비자 청은 지난해 (소비자 요구가 높은 콜레스테롤, 혈중 지방, 혈압, 식후 혈당, 체지방 7 영역을 정하고경증 데이터 취급을 검토 결과를 보고 했습니다. 7 항목 이외에도 알레르기, 요산,인지 기능 등을 추가, 기능성 표시 식품의 폭이 넓어 진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기능성 표시 식품을 제대로 이해하고 건강 증진에 활용할 있으면 좋겠네요.

 

 

2019/11/19 - [Health 건강] - 인슐린 저항 수면부족 알아보자

2019/11/13 - [Health 건강] - 스트레스성 공황장애 이대론 안돼

2019/11/08 - [Health 건강] - 약물 오남용, 병용 주의필수!

2019/10/11 - [Health 건강] - 건강하게 걷는사람의 발사이즈 재는법

2019/10/09 - [Health 건강] - 고혈당과 당뇨 정복하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