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트레스성 공황장애 이대론 안돼

Health 건강

by keybox7 2019. 11. 13. 11:49

본문

 

최근들어 직장의 변화가 많아 스트레스가 모이기 쉬운 시기입니다. 새로운 직장 환경에서 스트레스를 받는가하면 다른스트레스성 공황장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전국 1000 명의 직장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70 % 이상이 매일 스트레스를 안고있고, 다른 병으로 진행 된적이있는 사람은 20 % 이상이라는 결과가 나와 있습니다. 이번에는 직장에서 스트레스에 대해 재인식하고 스트레스를 잘 다스리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직장 스트레스의 원인은 일의 질이나 양, 역할과 지위의 변화, 대인 관계, 실패 책임

새로운 직장 환경에서 스트레스를 받는가하면 스트레스성 공황장애나 다른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전국 1000 명의 직장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70 % 이상이 매일 스트레스를 안고있어, 다른 질환으로 진행 된 적이있는 사람은 20 % 이상이라는 결과가 나와 있습니다.

마음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노동자 자신이 스트레스를 깨닫고 이에 대처하기위한 지식, 방법을 익히고 그것을 실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합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절반 이상의 노동자가 직장에서 강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 내용으로 많은 것은 작품의 질이나 양, 대인 관계 (성희롱 포함), 역할, 지위의 변화 등 (승진, 승격, 배치 전환), 일의 실패 책임의 발생이되고 있습니다.

업무량에 대해서는 재검토를 하겠다는 기업이 많아 진다고 생각되지만 나머지는 자신의 컨트롤이 분명 필요합니다.

 

 

 

 

 

 

 

 

마음의 관리가 건강 증진에 중요

스트레스로 공황장애나 마음의 건강을 해치지 않도록하기 위해서는 먼저 스트레스를 느끼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변에 스트레스 요인이 아니거나 눈치 채지 못하는 사이에 스트레스에 대한 반응이 나오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

스트레스 반응은 우울증, 짜증 신경질 등 감정의 변화뿐만 아니라 어깨 결림이나 복부 불쾌감 등 컨디션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일상 생활에 다음의 사인이 나타나고 있지 않은지 확인해 봅니다.

  1. 심리적 측면
    우울증, 의욕 저하, 짜증, 신경질, 불안 등
  2. 신체적 측면
    고혈압, 위 · 십이지장 궤양, 당뇨병, 목과 어깨 남고, 동계 (어떻게 속), 호흡 곤란, 설사, 변비, 식욕 부진, 불면증, 비만 등
  3. 행동 적 측면
    작업 효율의 저하, 작업장에서의 사고, 알코올 중독, 과식 거식증

 

 

 

 

스트레스 스코핑을 균형있게 사용하여 부담을 경감

스트레스 스코핑에는 다음과 같은 유형이 있습니다.

  1. 문제 집중 형
    직면하고있는 문제에 대해 자신의 노력과 주변의 도움을 받아 해결하고 대책을 세우는 방법
  2. 정서 초점 형
    누군가에게 이야기하고 감정을 밖으로 배출 듣고주는 것으로 마음을 정리하는 방법
  3. 산만 형
    운동, 취미, 레저, 휴식 등으로 기분 전환이나 재생하는 방법

 스트레스의 원인이되고있는 것 · 사람으로부터 거리를 두는 견해나 발상을 바꾸어 긍정적인 생각도 좋습니다.

스트레스는 나쁜 것만은 아닙니다. 알맞은 스트레스는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에도 도움이됩니다. 적절한 스코핑을 균형있게 사용하여 심신의 건강을 유지합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