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좌골 신경통 원인, 가볍게 생각한다면 주의!

Health 건강

by keybox7 2019. 11. 9. 10:00

본문

그 고통은 좌골 신경통지도

걸을 때나 의자에서 일어서려고 할 때 등에, 엉덩이와 허벅지에 통증이나 마비를 느낀 적은 없습니까. 만약 그런 일이 있으면, 좌골 신경통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파스를 붙일 정도로 나아 버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무심코 가볍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런데 증상을 반복하는 동안 통증으로 걸을 수 없고, 의자에서 일 어설 수없는 등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악화되면 서있는 것도 힘들정도 입니다다, 하지만 앉아도 누워도 아픈 이러한 상태도 될 수 있습니다.
일상 생활에 큰 지장을 초래할 때문에 그렇게 되기 전에 좌골 신경통과 치료에 대해 알아 둡시다.
좌골 신경통은 옛날부터 알려진 병명이지만, 실제로는 질병 이라기보다 좌골 신경에 생긴 통증이나 저림 등의 총칭 하는 것입니다. 좌골 신경은 말초 신경 중에서도 최대의 것으로, 엉덩이에서 허벅지, 종아리로 이어지는 긴 신경입니다 (무릎에서 아래로는 무릎과 발바닥의 신경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통증이나 저림이 나오는 장소도 사람에 따라 다양합니다. 엉덩이에서 허벅지 부분이 많지만 무릎 뒷면이나 더 아래 부분에 증상이 나오는 사람도 적지 않습니다.
원인도 사람마다 다릅니다. 초기에는 운동이 과하거나 반대로 사무직에 의한 운동 부족 등으로 일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추간판 (디스크) 탈출증이나 척추관 협착증등 다양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만큼 경증 중 자신의 원인을 확인하고 예방을 포함 해 깔끔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척추 추간판 탈출증 

좌골 신경통의 원인 중에서도, 나이를 불문하고 많이 보이는건 척추 추간판 탈출증입니다. 디스크는 척추의 뼈와 뼈 사이에 쿠션 같은 것이지만, 어떤 원인으로 척추가 부서져 튀어 나와 신경을 자극하면 통증이 발생합니다.
추간판 탈출증은 10 ~ 30 대 젊은 사람들도 적지 않습니다. 직장이나 스포츠 등 허리에 만성적으로 힘이 가해 지거나 불규칙하게 강한 힘이 가해 지거나하면 압박 해 추간판이 튀어 나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중년의 경우에는 노화됨에 따라 추간판의 유연성이 조금씩 없어지고 튀어 쉬운 상태가됩니다. 추간판 탈출증에 의한 통증이있을 때 갑자기 강해 지므로 돌발적으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얼마 전부터 가벼운 통증이나 저림 등을 느끼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만약 가벼운 좌골 신경통을 반복하는 경우에는 위험 신호 입니다. 누워 다리를 펴고 한쪽 다리를 똑바로 천천히 올려 갔다 할 때 통증이 강해지는 경우에는 허리 디스크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추간판 탈출증은 초기라면 진통제와 견인 등의 방법으로 상당한 개선이 가능합니다. 견인한다는 것은기구를 사용하여 골반 등을 당기고 허리의 부담을 줄일 수있는 방법입니다.
악화하면 레이저 치료 등의 방법으로 튀어 나온 추간판 절제술이 필요합니다. 이전에 비교 수술은 크게 발전하고 있지만, 환부의 위치와 정도에 따라 저림 등이 낫기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추간판 탈출증의 가능성이 있으면 가능한 한 빨리 진찰 합시다.

이 테스트를 병원에서 무릎을 펴고 한쪽 다리를 30도 이상 올릴 수 있는지 등의 방법으로 추간판 탈출증의 진단 합니다. 테스트를 하는 경우는 어디 까지나 테스트로 생각하고 이후에 제대로 된 검사를 받읍시다.

 

 

 

 

 

중년에 많은 척추관 협착증

중년 해짐에 따라 척추 협착증에 의한 좌골 신경통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척추관이란 척추 (척추) 속에있는 신경의 통로입니다.
노화함에 따라 척추에있는 디스크 나 추간 관절, 인대 등이 노화하고 변형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척추관이 압박되어 신경을 자극하면 통증이나 저림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병이 일시적으로 화제가되었습니다만, 결코 특별한 병이 아닙니다. 중년에는 일반적인 것으로,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문의 (성형 외과 등)가 아니면 정확한 진단이 어려운 면도 있으므로 증상이 좀처럼 가라 앉지 않을 경우에는 전문 병원에서 검사를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척추관 협착증의 경우 엉덩이와 허벅지 통증 등 외에 간헐적 (간헐) 보행이되기 쉽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걷다 보면 통증이나 저림이 심해 져서 조금 쉬면 또 걸을 수있지만 간헐절 보행이 됩니다.
또한 사람에 따라서는 다리에 힘이 들어 가지 않고 넘어지거나 쉬운 계단을 올라 가기 어려운등의 증상이나 소변이 나오지 않는, 불쾌한 소변 감이있는 등의 배뇨 장애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좌골 신경통뿐만 아니라 간헐적 보행 등의 증상이있는 경우에는 척추관 협착증을 의심해 빨리 진찰 하십시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