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망막 색소 변성증 원인과 치료

Health 건강

by keybox7 2019. 11. 7. 17:30

본문

망막 색소 변성증은

중년에 많은 눈 질환이라고하면, 백내장이나 녹내장, 게다가 노화 황반 변성 등이 자주 화제가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비슷한 증상이면서 망막 색소 변성증에 대해서는별로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이 질병은 원칙적으로 진행성 때문에 모르고 방치하고 악화시켜 버리는 경우 가 적지 않습니다. 빨리 치료를하면 진행을 지연시킬 수 있기 때문에 망막 색소 변성증에 대해 꼭 알고 둡시다.

 

 

 

<망막 색소 변성증이란>
망막 색소 변성증은 망막의 시세포에 장애가 생기고 잘 작동하지 않아서 시작하는 질환입니다. 일반적으로, 어두운 곳에서 물건이 잘 보이지 않습니다 이윽고 시야가 조금씩 좁아지고 시력도 저하하는 식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 악화되면 사회적 실명 (교정 시력이 0.1 이하의 상태)되고, 소수이지만 빛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원인과 발병률은>

원인은 유전 요인이 큰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유전에도 여러가지 종류가 "부모가이 병이라면 아이도된다 '는 것은 아닙니다 (미니 칼럼을 참조하십시오).
발병률은 4000 명 ~ 8000 명 중 1 명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꽤 차이가 있습니다 만, 이것은 자신이 망막 색소 변성증은 모르고 진찰하지 않는 사람도 많기 때문입니다. 또한 중년에 많이 볼 수 있지만 젊은 시절에 발병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치료 방법>

망막 색소 변성증 원인이 특정되지 않고 유효한 치료법도 없습니다. 따라서 난치병 (특정 질환)의 하나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난치병에 대해서 또는 특수 질병에 자신은 관계 없다고 생각하기 쉽지만,이 질병은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으므로주의가 필요합니다.
효과적인 치료법은 아직 없지만, 비타민 A 등의 복용 외에도 로우 비전 케어 (저시력 사람을 보조하는기구 사용 훈련 등)에 따라 진행을 늦추거나 일상 생활을 지원하는 방법 등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