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과음하지 않는 효과적인 방법은?

Health 건강

by keybox7 2019. 9. 20. 16:32

본문

 

 

 

 

과음하지 않는 효과적인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송년회와 신년회 등 연말 연시 음주의 기회가 많아집니다. 술의 과음은 몸에 나쁘다고 알고 있어도, 음주 횟수가 늘어나 탐닉에 빠지기 쉬운 계절입니다. 그러나 음주는 정신 질환, 심혈관 질환, 간경변, 암 등의 주요 위험 요인임을 알 수 있습니다

본인의 건강뿐만 아니라 교통 사고 나 폭력, 자살 등을 포함하여 음주 관련 사망은 모든 죽음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보고되고 있습니다 
연말 연시 음주의 영향을 재확인하고, 술의 과음에주의합시다.

 

 

 

 

 

이성이있는 가운데 자신에 대한 약속을 정해 둔다.

혈중 알코올 농도가 높아지면, "술에 취"상태가되고, 얼굴이 붉어지는 수다가 목소리가 커지는 등의 변화가 나타납니다. 이 때 뇌에서 이성과 판단을 관장하는 대뇌 피질의 활동을 제어하는 부분이 마비 있습니다. 또한 시력이 저하 지각이나 운동 능력에 영향을줍니다.
음주는 소량으로도 이성을 없앨 수 있고, 술을 마시고 시작하면 소량으로 그치는 것이 어렵습니다. 술을 과음하지 않기 위하여는 음주를하지 않은 상태, 즉 이성이 제대로 작동 할 때 자신의 약속을 정해 둡시다.
망년회에 참석 횟수를 적게하는, 차회에는 참석하지 돌아갈 시간을 정해 가족에 마중 나와달라고, 귀가의 전철을 정해 유료 좌석을 잡아 유지 빨리 폐점하는 가게에서 마시는 등 횟수 나 시간적인 제한을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생각해 둡시다.
또한 체내에 넣는 알코올의 양을 줄이기 위해 다음을 실천하면 좋을 것입니다.

  1. 천천히 마신다
  2. 먹으면서 마신다
  3. 틈틈이 물을 마신다
  4. 진한 술은 희석해서 마신다
  5. 폭탄주는 피한다.
  6. 가능한 한 작은 잔을 사용한다.

 

 

술의 과음은 수명을 단축 심각한 질병의 방아쇠

송년회와 신년회 등 연말 연시 음주의 기회가 많아집니다. 술의 과음은 몸에 나쁘다고 알고 있어도, 음주 횟수가 늘어나 탐닉에 빠지기 쉬운 계절입니다. 그러나 음주는 정신 질환, 심혈관 질환, 간경변, 암 등의 주요 위험 요인임을 알 수 있습니다

"알코올의 유해한 사용을 권장하기 위해 세계 전략 '가 WHO 총회에서 표결되어 세계적으로 음주의 감소가 호소 할 수 있습니다. 연말 연시 음주의 영향을 재확인하고, 술의 과음에주의합시다.
 생활 습관병의 위험을 증가 음주량을 하루 순수 알코올 섭취량 남성 40g, 여성 20g 이상합니다. 순수 알코올 량은 와인 1 잔 (120ml)에 12g, 맥주 중병 1 개 (500ml)에 20g, 청주 1 홉 (180ml)에 22g, 소주 1 홉 (25도 180ml)에 36g으로하고 있습니다. 여성은 남성에 비해 알코올에 의한 간 손상을 일으키기 쉽고, 알코올 중독되는 기간도 짧은 것으로보고되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 19 개국에서 약 60 만명의 음주자의 음주 습관과 건강을 비교 검토 한 연구에 따르면 일주일에 순수 알코올 량 200g 이상의 습관적인 음주는 수명이 1 ~ 2 년 단축, 주당 360g을 초과하면 수명을 4 ~ 5 년의 긴축 것을 알고 있습니다
알코올은 중독성있는 음료입니다. 음주의 저감화에 성공하는 사람도 잦은 회식 계기로 다시 습관화있는 우려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음주는 부차적 인 건강 피해와 사회적 영향도

음주 자체가 건강 피해를 일으킬뿐만 아니라 부차적 인 건강 피해도 있다고보고되고 있습니다. 미국의 연구에 따르면 음주를하면 자기 전에 뭔가를 먹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특히 짭짤한 스낵과 피자 등 간식을 선택할 가능성이 높다고보고했습니다. 녹황색 채소 등 건강한 음식은 적었다고 합니다 
음주에 의해 염분 과다 칼로리 오버 등 생활 습관병의 위험이 높아진다 식품을 선택하는 경향이 미국의 연구처럼 보인다. 알코올뿐만 아니라이 같은 부차적인 건강 피해 재인식하고 둡시다.
또한 음주는 교통 사고 나 폭력 등 사회적 영향의 위험 인자이기도 합니다. 술에 취해 비틀거나 길거리에 누워 자동차와 접촉하는 이른바 길거리 자고 코믹 의한 교통 사고가 각지에서보고되고 있습니다.
폭력도 문제입니다. 음주를하면 뇌가 공격적이 될 수도 연구에서 밝혀지고 있습니다. 저용량의 알코올도 뇌의 공격성을 조절하고 억제하는 부분의 기능이 변화하는 것으로보고되고 있습니다.

마음이 맞는 동료들과 술을 마시는 시간은 매우 즐거운 것입니다. 하지만 건강이 있던 일. 술에 건강을 해치지 버리고는 동료와의 즐거운 시간도 보낼 수 없습니다. 음주의 건강 피해를 인식 한 후, 자신에게 맞는 건강한 마시는 방법의 스타일을 생각해 봅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