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건강해지는 법 바로 할 수 있는 7가지

Health 건강

by keybox7 2019. 9. 20. 16:31

본문

 

 

 

 

 

 

 

새해는 1 년의 목표를 세우고 실현을 위해 기합이 들어갑니다. 일, 생활, 학문 등 이외에 올해는 건강의 목표도 세워 보는 것은 어떻습니까?
최근 '건강 수명'라는 말이 들려지게되었습니다. 건강 수명은 다른 사람의 도움없이 일어나, 의류의 착탈, 식사, 목욕 등 일상 생활 동작이 혼자서 할 수있어 건강한 일상을 보낼 기간을 말합니다.
앞으로 생생하게 즐거운 인생을 쓰기에는 심신이 건강해야합니다. 이제는 의식을 수명에서 건강 수명에 옮겨 보겠습니다.

 

 

수명이 아니라 '건강 수명'을 늘리는 데 인식을 바꾸자

발표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건강 수명은 남자 72.14 세, 여자 74.79 세였다. 조사에 비해 남성이 1 72 년, 여자는 1. 17 년 연장하고 있습니다.
한편 평균 수명은 발표에 따르면 여성은 87.26 세, 남성은 81.09 세로되어 있습니다. 건강 수명과 평균 수명의 차이는 10 년 전후이고, 그 기간은 의료기관이나 가족 등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미국 일리노이 대학이 발표 한 논문에서이 기간을 '레드 존'라고 부르며, 평균 수명의 연장을 목표로보다 레드 존을 어떻게 줄이는게 중요하다고 적혀 있습니다 . 앞으로는 수명보다 건강 수명 의식을 변화 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해지는 법 7 가지 습관을 실천하자

생활 습관병은 건강 장수를 방해하는 큰 요인입니다. 건강 수명을 늘리기 위해 다음 7 가지를 습관화 할 수 있으면 좋을 것입니다.

 

1.생활 습관병을 알고 예방하자

생활 습관병은 식습관, 운동 습관, 휴양, 흡연, 음주 등의 생활 습관에 의해 발생하는 질병을 말하며, 암, 순환기 질환, 당뇨병 등이 있습니다. 생활 습관병은 건강 장수의 가장 큰 저해 요인이되기 때문에 생활 습관병 것을 알고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적절한 식생활을 목표로하자

주식, 주채, 부채를 균형있게 취 야채가 넉넉한 메뉴로 합시다. 과일을 적당히 취할 수 유용합니다. 소금 취 초과는 고혈압으로 인한 혈관 질병뿐만 아니라 위암의 위험을 증가시킬 것을 알고 있습니다. 소금 섭취량의 기준은 남성이 8g 미만 여성은 7g 미만.

3.적당한 운동

적당한 운동은 심장병, 뇌졸중, 암, 사지 통증 등 많은 질병의 위험을 낮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8 세 ~ 64 세의 보행 이상의 신체 활동을 매일 60 분 숨이 탄력 땀 정도의 운동을 매주 60 분 할을 목표로 65 세 이상은 강도를 불문하고 매일 40 분 신체 활동이 적절합니다 .

 

 

4.충분한 수면과 규칙적인 생활

건강 유지에 휴식도 중요합니다. 건강한 수면이 있어야만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생활을하면 체내 시계가되어 호르몬 분비 나 생리적 활동을 조정 수면실로 인도합니다.

5.담배를 끊으려고

담배 연기에는 니코틴과 타르를 비롯해 약 200 종류의 유해 물질 약 70 종류의 발암 물질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러한 물질이 악영향을 미치고 질병을 일으 킵니다. 또한 흡연하는 사람의 근처에있는 것으로 연기를 피우고 버리는 것을 간접 흡연이라고합니다. 흡연자가 흡입 연기보다 담배에서 뿜어 연기 (간접 흡연) 쪽이 유해 물질을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담배를 피우지 않는 사람은 연기에 노출되지 않도록 조심합시다.

 

 

 

6.술과 잘 사귀자

알코올의 영향은 간뿐만 아니라 전신에 이르러, 건강 장해를 제공합니다. 적당한 음주량을 하루 평균 순수 알코올 20g 정도 (맥주 중병 1 개, 청주 1 홉, 위스키 더블 1 잔)입니다.

7.치아 · 구강 건강을 지키자

최근 치주 질환과 전신 질환과의 관련이보고되고 있습니다. 매일 양치질과 정기적 인 치석 제거하고 잇몸 질환을 예방합시다 .

 

 

부모의 수명과 병력을 건강 수명을 연장 할 살리기

질병은 유전과 환경 요인으로들 수 있습니다. 어느 쪽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지 질병에 따라 다르지만 부모의 수명과 병력은 어느 정도 자신의 건강 수명의 지침입니다. 영국 에쿠스타 대학의 연구팀은 세계 최대의 영국 바이오 뱅크에 등록되어있는 55 ~ 73 세의 남녀 약 18 만 6000 명을 대상으로 평균 8 년간 추적 조사하고 부모의 사망 나이와 본인의 사망 위험 과의 관계를 분석했습니다

 

부모 중 어느 한 쪽이 70 세 이상까지 생존하면 60 ~ 70 대에 심장 질환으로 사망 할 위험이 평균보다 20 % 감소 암으로 죽을 위험이 7 % 낮아지고 있었다고합니다. 또한 부모 중 수명이 10 년 연장마다 온갖 질병으로 사망 할 위험이 50 ~ 80 대에서 평균보다 약 16 % 씩 감소했습니다.
부모의 질병이나 고혈압 등의 체질은 자신도 소인을 가지고 있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 진단 등으로 부모가 걸린 질병이나 체질에 관련된 수치가 상승했을 때는 전문 의사에게 빨리 상담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또한 질병 특유의 검사를 건강 검진 등으로 할 것도 건강 수명의 연장에 도움이됩니다.
앞으로 행복한 삶을 위해 건강하다는 것은 중요합니다. 마음을 바꿀 기회가 될 새해. 건강에 대해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고 실천해 나가는 것이 효과적일지도 모릅니다.

2019/11/05 - [Health 건강] - 당뇨에 종합 비타민 직방

2019/11/10 - [Health 건강] - 입맛이 없는 이유, 어디에서 오는가!

2019/11/12 - [Health 건강] - 혈관탄력에 필요한 물질, NO 뭐야?

2019/10/02 - [Health 건강] - 대동맥 박리 이것 모르면 위험하다

2019/09/27 - [Health 건강] - 혈압 낮추는 방법으로 신장보호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