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화분증, 꽃가루 알레르기 초기에 놓치지 말것!

Health 건강

by keybox7 2020. 3. 6. 01:22

본문

화분증 초기요법이란 무엇입니까?

겨울을 깨고 따뜻한 봄이 되면, 꽃가루 알레르기로 고생하는 분들에게는 힘든시기가 됩니다.  꽃가루 알레르기는 다양한 대책이 있지만, 최근 확산되고있는 것이 초기요법 입니다. 질병의 치료는 증상이 나오고 나서 실시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꽃가루 알레르기의 경우에는 증상이 나타나기 전부터 실시하는 치료가 인정 받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초기 치료에서 약물을 사용한 예방 치료입니다.

예방이라고해도 꽃가루 알레르기가 일어나지 않는것은 아니지만, 증상을 가볍게하거나 증상의 기간을 단축시키고 전성기에 사용하는 약물의 양을 줄이는등의 효과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초기 치료의 특징은 꽃가루가 날리기 전에 치료를 시작 점입니다. 꽃가루의 비산 개시일은 그해에 따라, 또 지역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TV 나 인터넷 등의 화분 정보를 확인하고 빨리 대응해야 합니다
초기 치료에는 긍정적 인 측면이 많지만, 반면 오해되고있는 점도 적지 않습니다. 처음 초기 치료를받는 사람은 초기 요법을 대해 제대로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약물의 특징을 알아야

초기 치료는 약물에 의한 치료이므로 먼저 사용되는 약물의 특징을 알아 둡시다.
초기 치료의 중심이되는 약물은 "항 알레르기 물질에서 2 세대 항히스타민 제 '라고도합니다. 꽃가루 알레르기 증상 (재채기, 콧물, 눈의 가려움 등)의 대부분은 히스타민이라는 체내 물질에 의해 발생합니다.  히스타민의 작용을 초기에 억제 것이 초기 치료의 목적 입니다.


히스타민을 억제에는 크게 나누면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히스타민 수용체를 차단하여 분비를 억제 방법 (히스타민 수용체 길항 작용). 다른 하나는 마스트 (비만) 세포에서 히스타민이 방출되는 것을 방지하는 방법 (히스타민 유리 억제 작용)입니다. 초기 치료에 사용되는 항 알레르기 약에는 2 개의 작용을 겸비 유형과 하나 (유리 억제 작용)의 타입이 있고, 또 각각 여러 종류의 약이 있습니다. 어느 것을 사용할지는 의사의 판단에 따라야 합니다.

약물에 대한 또 하나 알아야 할 것은 부작용입니다. 원래 첫 번째 세대 항히스타민 제는 졸음과 나른함 등의 부작용이 있고, 그 점을 개선 한 것이 항 알레르기 물질 (제 2 세대 항히스타민 제)입니다.
그러나 항 알레르기 약은 이전보다 부작용이 적다고는해도, 졸음과 나른함에는 개인차가 큰실정입니다. 졸리지 않는다고 믿고 운전을하면 예상치 못한 판단력의 저하에서 사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강한 졸음 등이있는 경우에는 의사와 상의하여 약을 바꾸는 등의 방법으로 직장이나 집안일에 지장이 없도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효과 높이기

초기 치료는 전성기의 치료로 이어지는 중요한 전단계입니다. 초기 치료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다음 사항을 지킵시다.

(1) 진찰시에 증상을 정확하게 전달

꽃가루 알레르기는 재채기, 콧물, 코 막힘, 눈의 가려움 등의 전형적인 증상이 있지만 어떤 증상이 강한가는 사람에 따라 다릅니다. 항 알레르기 물질도 여러가지 있으므로, 자신의 증상에 맞는 약을 처방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진찰시에는 자신의 증상의 특징을 의사에게 제대로 전달하도록합시다.

(2) 약 거르지 않기

초기 치료 단계에서는 증상이 아직 나와 있지 않기 때문에, 무심코 방심하고 약을 마시지 않거나 경향이 있습니다. 초기 요법은 전성기의 증상이나 사용하는 약물의 양에도 영향을주기 때문에 정해진대로 약을 마시도록합시다.

(3) 일반 의약품과 병용금지

꽃가루 알레르기 치료제 (항 알레르기 물질 등)은 시판되고 있고 자신의 판단으로 사용할 수있는 것도 있습니다. 초기 치료를받을 때 자기 판단으로 시판 약을 함께 사용하면 위험한 경우도 있고, 반대로 효과가 나오지 않는 경우도 있으므로 반드시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또, 시판 점 비제를 사용하는 분들도 많지만, 혈관 수축 작용을 가진 성분을 포함한 것이 적지 않습니다. 장기간 사용하면 혈압 등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도 있으므로주의가 필요합니다.

(4) 일상적인 케어

초기 요법과 함께 꽃가루 알레르기를 완화하는 일상 관리도 시작하면 효과적입니다.
증상의 정도에 따라 다르지만, 외출후 귀가시에는 「코트 등에 솔질 후 집에 들어가기 눈과 코, 목을 씻고, 스팀 흡입 등으로 코와 목의 점막을 케어하고 집에서는 자주 청소해서 먼지를 모우지 않는등 예방 조치를 취합시다.
스트레스도 치료에 방해가됩니다. 수면 시간을 제대로 취하는 피로를 모아 않도록하는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하는 담배와 알코올은 삼가 등 초기 치료를받을 때는 생활 습관도 검토하고 전성기에 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020/03/05 - [Health 건강] - 돌발성 난청에 이어 노화난청도 주의!

2020/03/01 - [Health 건강] - 탈수만으로도 사망에 이를수 있다!

2020/01/17 - [Health 건강] - 눈이 흐릿하다면 포도막염 일지도?

2020/01/16 - [Health 건강] - 성인 충치예방 모든것!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